본문 바로가기
여행

베트남 하노이 여행 추천 코스 가볼만한곳 BEST 10

by 파파더스_ppather 2023. 6. 15.
반응형

 

소개 : 자연과 어울러진 현대의 베트남 하노이

 

 

전통적인 매력이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의 현대적인 번잡함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베트남의 매혹적인 수도 하노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대 사원과 분주한 시장에서 고요한 호수와 풍부한 유적지에 이르기까지 하노이는 당신을 사로잡을 매혹적인 여행을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베트남 하노이 여행시 추천 명소와 꿀팁을 통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베트남 하노이 여행 추천 명소 BEST 10

  • 호안끼엠 호수와 응옥썬 사당
  • 올드 쿼터
  • 호치민 묘소
  • 문학의 사원
  • 탕롱 수상 인형 극장
  • 호아로 수용소 박물관
  • 성 요셉 대성당
  • 서호
  • 쩐꾸옥 사원
  • 베트남 민족학 박물관

 

베트남 하노이 여행 꿀팁

 

결론

 

 


 

 

 

베트남 하노이 여행 추천 명소 BEST 10

 

호안끼엠 호수와 응옥썬 사당

호안끄엠 호수는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대표적인 국민 여가 공간 중 하나입니다. 수영, 보트 여행, 다이버스 주위 산책, 케노 극장 쇼 및 다양한 레스토랑을 찾아볼 수 있으며, 그 주변은 전통적인 베트남 건축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작은 섬에 자리 잡은 유서 깊은 사원인 응옥썬 사당이 있습니다. 상징적인 빨간 다리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올드 쿼터

하노이 올드 쿼터는 베트남 하노이의 중심에 위치한 역사적인 상업 지역으로, 전통적인 분위기와 동시대적인 요소가 혼합된 독특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하노이의 올드 쿼터는 역사적인 르네상스 갤러리와 이국적인 골목 길의 맛집과 기념품자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재밌고 흥미로운 지역입니다. 여행 중에 꼭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치민 묘소

호찌민 묘소는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국가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로, 베트남의 선도자이자 독립 운동가로 알려진 호찌민의 유해가 안치되어 있습니다. 묘소는 소련의 레닌 묘소를 본떠 1973년에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이 곳은 베트남 일대를 대표하는 현지인 시민과 관광객들이 선샤래를 허영하고 국가 운명의 위대한 존재를 기리며 참배하기 위해 방문하는 중요한 명소입니다. 묘소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은 호찌민의 시신이 보관되어 있는 중앙 건물로, 밖에서는 대리석 앞쪽이 있습니다

 

 

관람 시간은 보통 아침에 개관 하지만 점심과 월요일, 금요일은 휴관이니 꼭 참고 하세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문학 사원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인 Temple of Literature에서 베트남의 지적 및 문화 유산을 구경 해볼 수 있답니다. 1070년에 왕 선홍 대왕에 의해 창건되었으며 문학사원은 베트남의 학문과 교육의 상징인 까닭에 방문객들에게 유명한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장소는 고려, 청 마침, 동량 시대를 거쳐 교육의 중심지로 섬기며 여러 세대의 인재를 배출했습니다.

 

 

 

탕롱 수상 인형 극장

탕롱 수상인형극장은 베트남 하노이 중심부에 위치한 독특한 관광명소로, 전통적인 베트남 수상 인형극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가족 여행객이나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 꼽히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공연 후에는 인형들과 관련된 다양한 포토존을 찾아보거나 기념품상점에서 인형을 구입해 영원히 기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관람 시간은 09:00 ~ 20:30 이며 1등석 200,000동 / 2등석 150,000동 / 3등석 100,000동 입니다.

 

티켓 예매 바로가기

 

하노이 수상인형극 우선 입장권 | 베트남

편하게 앉아 수상 인형극을 즐기고 베트남 문화에 대해 더 많이 배워보세요!

www.kkday.com

 

 

 

호아로 수용소 박물관

호아로 수용소 박물관(Hoa Lo Prison Museum)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역사적인 박물관으로, 베트남 전쟁 시절 프랑스의 식민지 정부와 이후 남베트남 정부에서 수용한 포로들의 역사와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관람 시간은 08:00 ~ 17:00 이며 입장료는 30,000동으로 대략 1500원 정도 입니다.

 

 

 

성 요셉 성당

성 요셉 성당(St. Joseph's Cathedral)은 베트남 하노이의 중심부에 위치한 가톨릭 성당으로, 하노이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입니다.

 

성 요셉 성당을 방문하면 프랑스 문화의 영향을 받은 베트남 기독교 건축물을 즐길 수 있고, 조용한 순간 동안 기도를 올리거나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노이 여행 중에 이 성당을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관람 시간은 아침부터 저녁 전까지 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서호

하노이 서호(West Lake, Hồ Tây)는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큰 호수로, 도시의 북서쪽에 남밭누트송과 인접한 곳에 있습니다. 주요 명소로는 서호 인근에 위치한 '트란탁 순덕사원이 있습니다.

 

서호를 방문할 때, 호수 주변을 도보로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대여하여 다양한 명소를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석양을 감상하거나 호숫가에서 음식을 즐기는 것도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이 아름다운 호수와 주변 명소를 즐기는 여행을 즐겨보세요.

 

 

 

쩐꾸옥 사원

서호의 작은 섬에 위치한 쩐꾸옥 사원(Chùa Đền Ngọc Sơn, Ngọc Sơn Temple)은 베트남 하노이 호안끄엠 지구에 위치한 역사적 사원으로, 호안끄엠 호수 중앙의 작은 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쩐꾸옥 사원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호수를 건너가는 붉은 다리인 '워띤큰' 다리(The Huc Bridge)를 지나야 합니다. 쩐꾸옥 사원은 하노이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며, 섬속 일가(예를 들어 세송감)와 워띤큰 다리가 연출하는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호안끄엠 호수 주변의 다양한 카페, 레스토랑, 상점들을 즐겨보실 수 있는 참여 도시에서 경협류루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겨보세요. 하노이 여행 중 쩐꾸옥 사원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관람 시간은 07:30 ~ 18:00 이며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베트남 민족학 박물관

베트남 민족학 박물관(Vietnam Museum of Ethnology)은 하노이의 대표적인 박물관 중 하나로, 베트남 내의 다양한 민족, 문화, 전통에 관한 전시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박물관은 1997년에 개관되었으며, 전통 가옥과 생활도구, 의복, 예술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람 시간은 08:30 ~ 17:30 이며 입장료는 40,000동으로 한국돈으로 대략 2,100원 정도 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 꿀팁

 

  • 하노이의 거리 음식은 다양한 맛의 베트남 전통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팔루우 쌀국수(Phở)와 반 미엔 샌드위치(Bánh Mì) 등 베트남 대표 음식을 꼭 드셔보세요.
  • 무료 산책 투어 참여하기: 일부 관광 안내소에서는 무료 산책 투어를 제공합니다. 현지 가이드와 함께 하이라이트나 숨겨진 명소를 찾아다니며 하노이를 더 잘 알아갈 수 있습니다.
  • 숙소 위치 잘 선택하기: 하노이에서 숙박할 위치를 정할 때, 올드 쿼터와 호안끄엠 호수 근처를 고려해보세요. 이 지역은 관광지와 레스토랑이 가깝고, 걷기 좋은 동네로 인기가 많습니다.
  • 인파 피하기: 호치민 마우솔레움과 같은 일부 명소는 혼잡할 수 있습니다. 긴 줄을 피하고 싶다면 아침 일찍 방문 해보시는것을 추천 합니다.
  • 하노이에서 교통수단으로는 택시, 오토바이 택시, 혹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인들처럼 오토바이를 대여하여 도시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다만, 하노이의 도로 상황은 복잡하므로 교통수단을 미리 점검하고, 교통안전에 신경을 쓰세요.

 

 

 

결론

 

 

 

역사, 문화,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하노이는 여러분들에게 행복함을 선사 할거에요. 구시가지의 번화한 거리를 탐험하는 것부터 호안끼엠 호수의 고요함에 빠져드는 것까지 하노이의 각 명소에는 고유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가이드를 따라 현지 요리를 경험 해보고 도시에서 자연까지 어우르는 전경을 몸으로 느껴 보세요. 베트남 하노이의 매력을 통해 잊을 수 없는 여행을 준비하세요!

반응형

댓글